본문 바로가기

위매치다이사/이사 꿀팁

이사 후 이사짐 파손 피해, 어떻게 해야하나요?

 

 

포장이사를 할 때, 고객님들이 가장 걱정하시는 문제는 이사짐 파손 문제입니다. 

 

포장이사는 출발지에서 이삿짐을 포장 한 후 도착까지 이동하여 짐을 해체, 정리하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과정에서 이사짐 파손 및 분실 문제가 종종 발생하고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사짐이 파손되었을 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오늘 위매치다이사와 함께 이사짐 파손 문제를 예방,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이사짐 파손 문제, 어떻게 해야할까?

 

이사철인 요즘 포장이사가 늘어가면서 소비자와 업체 사이에 크고 작은 분쟁이 끊이지 않고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사짐 파손, 훼손, 분실, 뒷정리 미흡 등 많은 피해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문제들은 어떻게 예방해야할 지, 그리고 어떻게 대처해야할 지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 계약서 받기

 

한국소비자원에 따르면 이사짐 파손, 분실된 경우에 이사업체 측에서는 과실이 없다는 사실을 입증해야하며, 입증하지 못할 경우에는 소비자에게 보상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 때, 소비자가 파손, 분실된 물건의 가격과 구입시기 등을 입증하였을 때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위해서 소비자는 반드시 이사업체로부터 계약서를 받아서 보관해야합니다. 대부분의 업체들은 견적서를 계약서로 대신하는데, 견적서로는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없답니다. 그렇기에 꼭 계약서를 받아서 보관하셔야 합니다! 

 

✔️ 망가지기 쉬운 물건, 고가의 귀중품은 따로 보관하기

 

포장이사의 경우 이사업체에서 꼼꼼하게 포장을 하였더라도, 다른 이유들 때문에 물건의 파손, 분실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귀중품은 개인이 따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번거롭더라도 가장 안전한 방법이랍니다. 

 

✔️ 미리 사진 찍어두기

 

이사 전 파손, 훼손될 우려가 되는 이사짐의 사진은 미리 찍어두세요! 만약 이사 후 이사짐 파손이 되었다면, 원본 사진과 비교하여 업체에 수리 비용을 청구하시면 됩니다.

 

만약 미리 사진을 찍어두지 못했다면 훼손된 물품의 사진을 즉시 촬영하고 업체 직원에게 확인서를 받아놓아야합니다. 그리고 피해 사실을 늦게 알았더라도 이사 후 14일 내에만 업체에 통보를 해주시면 됩니다! 

 

✔️ 피해구제 신청하기

 

만약 이사업체 측에서 계속해서 보상을 거부할 경우에는 국번 없이 '1372'에 전화를 걸어 소비자 상담센터에서 상담을 받은 후 소비자원에 피해구제를 신청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사짐 파손, 분실 문제를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방문견적과 실제 이용가 평가를 통한 업체 비교'

 

이사짐 파손을 방지하는 가장 효과적이 방법은 안전한 이사업체를 찾는 것, 그리고 업체와 충분히 논의하는 것입니다. 포장이사를 준비할 때 방문견적과 후기비교를 통해 꼼꼼하게 이사업체를 알아보세요. 또한 충분한 대화를 통해 이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매치다이사'에서는?

 

1️⃣ 이사날짜, 이사장소만 입력해도 내 조건에 맞는 이사업체 매칭완료!

     1분 내에 최대 3곳까지 내 조건에 맞는 업체를 무료로 매칭해드립니다!

 

2️⃣ 19만개의 실제 이용자 평가를 통해 잘하는 이사업체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상세한 업체 정보와 업체를 매칭받고 이용하신 고객님들의 후기를 통해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3️⃣ 무료로 받는 방문견적, 매칭받은 업체로부터 무료로 방문견적 받고 합리적인 이사업체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