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사 완벽 대비/이사 체크리스트

사무실이사 체크리스트, 이거 하나로 완벽정리!

 

 

안녕하세요 위매치다이사입니다. 

 

사무실 이사를 앞두고 막막하신가요? 사무실 이사는 규모가 크고 이동해야 할 짐이 많아 일반이사보다 준비하고 신경 쓸 것이 훨씬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위매치다이사가 수월한 이사를 위해 사무실이사 체크리스트를 가져왔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해요 🙌🏻

 


사무실 이사 체크리스트

 

1. 이사 전 체크리스트

 

- 이사 할 사무실 답사하기

 

이사 갈 장소가 정해졌다면, 이사할 사무실에 미리 방문하여 이사조건과 전체적인 구도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래야 이삿짐을 배치할 전체적인 틀과 사다리차 사용여부, 이동경로 등을 파악할 수 있답니다! 

 

- 이사업체 선정하기

 

이사 전 가장 중요한 것은 이사를 진행할 이사업체와 청소업체를 선정하는 것인데요. 업체마다 비용 및 이사조건이 다르므로 최소 3개의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고 꼼꼼하게 비교한 후 선택해야 합니다! 

 

위매치다이사를 이용하시면 사무실이사를 전문적으로 하는 이사업체를 손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

 

- 회사이전 엘리베이터 예약하기

 

엘레베이터를 이용해서 이사를 진행하게 된다면 꼭 예약을 해주셔야 합니다! 요즘 오피스텔 사무실의 경우에는 비용을 내고 미리 예약을 받기 때문인데요. 이사 도착시간은 점심시간을 피해 진행을 해야 여유롭게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이사 준비 체크리스트 

 

- 짐 정리하기

 

가장 먼저 불필요한 짐은 버리고, 부서별/개인별로 이삿짐을 정리해야합니다. 이사 중에 짐이 섞이면 찾기 힘들기 때문에 짐에 라벨링을 하고 리스트를 작성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탕비실을 정리할 때 이사과정에서 변질될 수 있는 식품은 처분한 뒤 이사를 진행해 주세요! 

 

- 관할 관공서에 제출할 서류 준비하기

 

이사 전의 주소로 서류가 발송되지 않도록 사무실 주소를 이전해두야 합니다. 이사 전 관할 우체국에서 '주소 이전 신고용업서'를 이용하여 주소 이전 신고를 해두면 됩니다!  또한 명함이나 팜플렛같은 인쇄물과 홈페이지, 채용사이트에 들어가는 주소도 변경신청을 해두어야 합니다! 최소 2일 전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유지보수업체에 주소이전 공지하기

 

사무실에서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전화, 프린터기, 에어컨 등을 이전해야합니다. 이사 후 빠르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유지보수업체에 연락해 이전할 주소와 날짜를 공지해야 합니다.

 

 

3. 이사 후 체크리스트

 

- 이삿짐 확인하기

 

이사 후 가장 먼저해야할 일은 이삿짐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사 전 미리 작성해 두었던 리스트를 참고하여 분실된 이삿짐은 없는지, 파손된 곳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 사업자 등록증, 납세지 등 주소변경하기 

 

이사 후에는 해야 할 행정업무가 많습니다.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납세지, 4대 보험, 차량주소지 등의 주소를 변경해야 합니다!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은 14일 이내에, 납세지는 15일 이내에 주소를 변경해야 하며, 차량 주소지는 30일 내에 신청해야합니다. 

 

 

< 사무실이사 체크리스트 > 

 

 


 

지금까지 사무실이사 체크리스트를 살펴보았는데요.

준비할 것이 많은 사무실 이사, 이사업체라도 편하게 선정하고 싶으신가요?

 

'위매치다이사'를 이용하시면 1분 만에 최대 3곳의 사무실 이사업체를 매칭받을 수 있습니다! 

 

무료 방문견적은 기본이고, 매칭받은 업체들의 평가 등급과 솔직한 이사후기까지 모두 확인해 보실 수 있답니다 👀

 

위매치다이사에서 잘하는 이사업체 매칭받고, 기분 좋은 이사하세요 💙